과학

엄마의 똥을 조금 먹으면 제왕 절개 아기에게 면역 '프라이머'가 될 수 있습니다.

사이프로잇 2020. 10. 11. 04:30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제왕 절개로 태어난 아기는 잘 선별 된 엄마의 배설물을 충분히 섭취 할 수 있다고합니다.  FATCAMERA / ISTOCK.COM

우리 몸에 사는 박테리아, 특히 우리의 내장 은 면역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제왕 절개로 태어난 아기는 질 분만에서 나온 풍부한 미생물, 즉 천식 및 알레르기와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있는 미생물을 많이 얻지 못합니다. 이제 한 연구에 따르면이 유아들에게 소량의 어머니 배설물을 먹이면 소화계에있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균류의 생태계 인 장내 미생물 군집을 "정상화"할 수 있으며 면역 체계를보다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의 내장은 빈 슬레이트입니다. 질로 태어난 아기는 엄마의 회음부 (외음부와 항문 주변 영역)에서 미생물을 얻고 제왕 절개로 태어난 아기는 엄마의 피부에서 미생물을 얻습니다. 단 몇 시간 내에 차이가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박 테로이 데스  비피도 박테리아 박테리아는 질로 태어난 아기의 내장에는 풍부하지만 "제왕 절개 아기에는 거의 없다"고 헬싱키 대학의 미생물 군유 전체 과학자 Willem de Vos는 말합니다. 제왕 절개로 태어난 아기는 나중에 면역 관련 장애의 비율이 더 높기 때문에 연구자들은이 초기 박테리아가 중요한 발달 기간 동안 면역 체계를 "초기화"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행한 연구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다른 과학자들은 제왕 절개 아기에게 어머니의 질 미생물 총을 "씨 뿌리기"로했습니다 . 그러나 de Vos는 이러한 이식이 아기의 미생물 군집이 질로 태어난 유아의 미생물 군과 일치하지 않게하는 것 같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De Vos와 동료들은 질로 태어난 아기가 출산 과정에서 실수로 어머니의 대변을 삼키면 미생물을 얻을 수 있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제왕 절개를 통해 출산을 준비하는 17 명의 어머니를 모집했습니다. 여성이 출산하기 3 주 전에 분변 샘플을 스캔하여 B 군 스트렙토 코커스 와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포함한 병원체를 확인했습니다 .

7 명의 여성이 병원균이없는 샘플을 받았습니다. 연구진은 출산 후 3.5 ~ 7mg의 희석 된 배설물을 모유 은행에서 기증하고 어머니가 직접 펌핑 한 5ml의 모유에 섞은 다음 아기에게 먹였습니다.

다음으로 과학자들은 배설물에서 유전 물질을 시퀀싱하여 아기의 장내 미생물 군집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은 태변으로 알려진 최초의 배변으로 시작하여 12 주 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샘플링을 계속했습니다. 그들은 미생물 군을 질로 태어난 29 명의 아기와 배설물 이식없이 제왕 절개로 태어난 18 명의 아기와 비교했을 때, 치료받은 아기의 미생물 군이 3 주 이내에 질로 태어난 아기의 미생물 군 과 비슷하게 진화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오늘 Cell에 발표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이러한 전환이 발생하려면 1 년이 걸립니다.

질로 태어난 아기와 마찬가지로 치료받은 영아는 며칠 내에 많은 Bacteroidales 군집을 갖게 되었습니다. 치료를받지 않은 제왕 절개 아기와 비교했을 때, 치료받은 영아는 Enterococcus faecium  Salmonella enterica  같은 병원성 박테리아가 훨씬 적었습니다 . 유아는 연구 기간 동안 어떠한 부작용도 경험하지 않았다고 de Vos는 말합니다.

이 연구는 제왕 절개의 "부수적 영향"이 완화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뒷받침한다고 뉴 브런 즈윅 주 러트 거스 대학의 미생물학자인 마리아 글로리아 도밍 게즈-벨로가 말합니다. "모든 척추 동물에서 아기를 낳는 구멍이 항문 구멍 옆에있는 이유가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이것은 무작위가 아닌 자연 선택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에게 '신생아가 대변에 노출되기를 원합니다.'라는 자연의 분명한 메시지입니다.”

그러나 마스 트리 흐트 대학의 의학 미생물학자인 John Penders는 배설물을 노출시킬 양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아기가 자연적으로 얼마나 많은 양을 섭취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적절한 복용량을 얻으려면 신중한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영아를 대상으로 한 장기간 연구는 복용량이 안전한지 확인해야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De Vos와 그의 동료들은 이미 그러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즉, 수십 명의 제왕 절개 아기가 어머니로부터 배설물을 받거나 위약을받는 무작위 통제 실험입니다. 연구원들은 몇 년 동안 아기의 건강을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 동안 de Vos는 분변 이식에는 신중한 의학적 관리가 필요하다고 경고합니다. "이는 부모가 집에서해야 할 일이 아닙니다."

 

By Christa Leste-Lasserre

Source:www.sciencemag.org/news/2020/10/eating-tiny-bit-mom-s-poop-could-give-c-section-babies-immune-primer

이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사진과 내용은 인용을 위한 것이며 모든 저작권은 Science Magazine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관련 글 보기

[과학] - 할 일 목록을 확인한 상태에서 미국 물리학 자들은 '다음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습니다.

[과학] - 물리학 노벨상, 블랙홀 발견

[과학] - 유럽은 기후 예보에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지구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과학] - '도발적인 결과'로 코로나 19 항체 치료 기대

[과학] - 장기 인간 탐사에 안전한 달, 첫 표면 방사선 측정 결과달맞이꾼들이 심금을 울립니다.

[과학] - 새로 발견된 뇌 구조는 왜 어떤 새들이 그렇게 똑똑하고 심지어 자기 인식까지 하는지 설명해 줍니다.

[과학] - 나무를 심거나 숲이 섭생하도록 내버려 두나요? 새로운 연구는 기후변화와 싸우는 두 가지 방법을 탐구한다.

[과학] - NASA, 우주군 동반자 관계는 우주 탐사를 안전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과학] - '무가치한' 데이터베이스는 유전자가 어떻게 규제되는지에 대한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LIST